▲ 지난 25일 소방서 대회의실에서 소방행정자문단장 이·취임식 을 개최하고 기념 촬영.
▲ 지난 25일 소방서 대회의실에서 소방행정자문단장 이·취임식 을 개최하고 기념 촬영.

고령소방서는 지난 25일 소방서 대회의실에서 소방행정자문단장 이·취임식 및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이태춘 제8대 자문단장(선일농기계 대표)이 취임했다.

이날 행사는 자문위원과 이남철 고령군수, 소방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임 단장 위촉패 및 이임단장 공로패 수여 △제7대 소방행정자문단 활동영상 시청 △2024년 주요 소방정책 추진사항 설명회 △소방행정자문단 현안 논의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소방행정자문단은 지난 2008년 시작된 단체로 소방정책 개발과 소방행정 개선, 장·단기 소방정책 발전계획 등을 자문하는 역할을 한다.

이태춘 자문단장은 “역대 단장께서 쌓아온 발자취를 따라 자문단의 역할과 위상을 정립하기 위해 노력하고, 나아가 지역사회에 많은 보탬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신봉석 소방서장은 “이임하는 하현주 자문단장에게 감사를 표하고, 앞으로 이태춘 신임 자문단장을 필두로 고령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소방정책을 펼칠 수 있도록 자문단 역할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재호 기자 kjh35711@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