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천초등학교는 희망과 감동을 주는 따뜻한 영천교육 실현을 위해 학부모들에게 1학기 학교 교육설명회를 하는 모습.
▲ 영천초등학교는 희망과 감동을 주는 따뜻한 영천교육 실현을 위해 학부모들에게 1학기 학교 교육설명회를 하는 모습.

영천초등학교는 지난 20일 학부모의 학교 교육에 대한 이해를 돕고 교육과정에 전반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기 위해 1학기 학교 교육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영천 별누리 오케스트라 공연을 포함한 지난해 동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2024학년도 학사일정 안내, 학교 특색 교육활동 소개, 학부모 연수 등 새로운 학기를 준비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교육설명회 이후 학부모 상담은 새 학년을 맞이해 담임선생과 교실에서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또한 학교로 찾아오는 것이 어려운 학부모를 위해 전화 상담 등 비대면 방식을 병행함으로써 시간과 여건에 구애받지 않고 많은 학부모가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박성원 교장은 “항상 학교를 믿고 적극적으로 협력해 주시는 학부모들께 감사드린다. 학교와 학부모, 지역사회가 서로 믿고 소통하는 문화를 함께 만든 덕분에 올해 학생 수가 늘어나는 결과가 나왔다”면서 “이번 학교 교육설명회를 통해 교육공동체 구성원이 함께 만들어가는 소통의 장을 마련해 희망과 감동을 주는 따뜻한 영천초등학교가 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웅호 기자 park8779@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