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형수 국회의원과의 협력으로 지역발전 가속화하는 국비 예산확보 노력

▲ 지난 5일 봉화군에서 열린 2024년도 국비 예산정책협의회 모습.
▲ 지난 5일 봉화군에서 열린 2024년도 국비 예산정책협의회 모습.
봉화군은 2024년 국비 예산확보를 위해 박형수 국회의원과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2024년도 국비 예산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

지난 5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협의회에는 박형수 국회의원과 박현국 군수를 비롯한 경북도의원, 군의원, 관련 실과소장 등이 참석했다.

이를 통해 봉화군은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 분천산타마을 관광 인프라 확충사업, 서벽지구 다목적 농촌용수 개발사업, 봉화형 스마트팜 조성사업 등 10건의 당면 현안사항에 대한 추진 상황을 설명하고 국비 지원을 요청했다.

또한, 신규사업 18건과 계속사업 27건의 2024년 국비지원 건의사업에 대한 정책 공유와 앞으로의 국비확보에 국회와 지자체가 합심해 적극적으로 대응하기로 합의했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박형수 국회의원의 노력으로 국가투자 예산을 확보해 지역발전을 가속화할 수 있었다”며 “민선 8기 주요사업들의 원활한 추진과 지역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에 박형수 의원은 “지역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당정 간 긴밀한 소통체계를 구축해 지역발전에 힘쓰겠다”고 다짐했다.

이번 협의회를 통해 봉화군은 국회와 지자체 간의 협력과 소통을 강화하며 지역발전을 위한 국비 예산확보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박완훈 기자 pwh0413@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