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간은 1월 16일부터 1월 22일까지 한시판매

▲ 대구행복페이
▲ 대구행복페이
많은 대구 시민들이 기다리던 반가운 소식 중 하나. 2023년 설 명절을 맞이하여 대구시에서 '대구행복페이'를 특별 판매를 한다. 기한은 1월 16일부터 22일까지며, 할인율은 5%, 구매한도는 30만 원이다. 이번 특별 판매에서는 이미 1월에 대구행복페이 충전을 했을 경우 80만 원까지 충전이 가능하다. 예를 들면 1월 중 할인 혜택을 받지 않고 50만 원 충전을 했을 때, 특별 판매 기간 중 최대 30만 원까지 충전할 수 있다. 판매 기간 종료 전이라도 판매 액수가 모두 채워지면 특별 판매가 끝난다고 하니 서두르길!



발급, 충전, 잔액 조회 방법은?

▲ IM샵으로 충전하는 방법
▲ IM샵으로 충전하는 방법
#발급

대구시 소재 대구 은행 영업점 및 DGB 셀프 창구(키오스크)나 경상북도 소재 일부 영업점 및 DGB 셀프 창구(키오스크)에서 신분증을 제시한 후 실물 카드를 발급받으면 된다. (단, DGB 셀프 창구 이용 시 본인 명의 휴대폰 지참!)

#충전

충전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되며, 온라인으로 충전할 경우, 앱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에서 IM샵앱을 다운로드하고 계좌를 연결한 후 충전을 할 수 있다. 오프라인으로는 DGB 대구은행 지점 아무 곳에서 현금을 내고 충전을 부탁하면 된다.

#잔액조회

잔액조회는 IM샵앱 또는 대구은행 영업점, 대구은행 자동화기기(CD/ATM), BC카드 고객센터를 통해서도 조회가 가능하다.



대구행복페이 혜택과 사용처는?

▲ IM샵앱에서 사용처 찾는 방법
▲ IM샵앱에서 사용처 찾는 방법
대구행복페이는 할인율이 적용되는데, 예를 들면 30만 원 충전할 때 5% 할인율이라면 1만 5천 원이 나가게 된다. 또한 연말정산 소득공제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자. 사용처는 IM샵앱을 통해 찾아볼 수 있는데, 사용 불가능한 경우는 대구광역시 외 타 지역이거나 온라인 업종, 백화점, 대형마트, 유흥, 사행성 업종 등 일부 업종은 제한된다.



임다영 dy1933@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