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TP, 경북 청년CEO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발행일 2022-01-27 15:21:25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심화·육성 및 재도약 지원사업…2월10일까지 신청 가능



경북테크노파크 전경
경북테크노파크(이하 경북TP)는 다음달 10일까지 ‘경북 청년CEO 심화·육성 지원사업’과 ‘경북 청년CEO 재도약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경북청년창업지원센터를 통해 모집한다.

심화·육성 지원사업 신청조건은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 CEO로 시·군 예비청년창업지원사업 수료자 또는 경북 내 1년 이상 3년 이하 기간 동안 사업장을 둬야 한다.

모집인원은 총 40명이다. 창업역량 스케일업 교육프로그램, 사무공간 무상지원, 기업당 1천500만 원 상당의 창업활동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재도약 지원사업은 경북 청년창업기업 중 기존 사업 실패 후 재도전을 준비하는 기업이 대상이다.

경북TP는 최종 선발된 창업자 5명을 대상으로 1천500만 원 상당의 창업활동비와 사무공간, 창업교육 및 컨설팅 등 다양한 지원에 나선다.

각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창업기업은 경북TP 또는 경북청년창업지원센터 홈페이지 내 공고문을 통해 상세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하인성 경북테크노파크 원장은 “현재 전국의 청년 일자리 문제가 심각한 상황에서 창업은 새로운 해결책이 될 수 있다”며 “우수한 기술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갖춘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양질의 체계적인 지원과 재도전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건전한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헌호 기자 shh24@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