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대구상의 R&D/비R&D 과제코디 지원사업 성과 톡톡

발행일 2022-01-23 15:18:59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지난해 28개사 93개 지원과제 선정…23억900만 원 지원금 받아



대구시청 전경
대구시와 대구상공회의소는 지난해 각종 지원사업에 도전하고자 하는 지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R&D/비R&D 과제코디 지원사업’을 실시해 28개사가 93개의 지원과제에 선정, 23억900만 원의 지원금을 받는 성과를 거뒀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을 통해 대구시는 62개 참여업체를 대상으로 방문과 비대면 컨설팅을 병행해 사업분야, 규모, 업력 등에 맞는 정부(지자체) 지원 사업과 과제참여 전략을 제시했고 사업계획서와 발표자료를 검토했다.

또 코로나19로 비대면 발표 평가가 늘어남에 따라 전문 강사를 초청해 프레젠테이션 스킬 역량 강화 교육 및 발표영상 제작을 지원하는 등 기업의 수요에 발 빠르게 대응했다.

사업에 참여한 예성글로벌은 국방과학연구소로부터 기술이전을 받아 12억 원 규모의 과제를 수행하는 민간기술이전사업에 선정됐다.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C-Lab 12기에 선정돼 대경기술지주를 통해 2억 원의 투자를 유치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그래놀라, 알룰로오스 등을 활용한 건강식품을 개발하는 초기창업기업인 잇웍스는 컨설팅을 통해 ‘도시형소비재산업 글로벌 신시장 개척 지원사업’에 선정돼 시제품 및 패키지를 개발, HACCP 인증과 지식재산권을 확보했다. 이후 크라우드 펀딩에 도전해 목표 펀딩금액의 1천513%를 달성하는 등 사업화의 기반을 마련하는 계기가 됐다.

올해 과제코디 지원사업은 다음달 중 공고 예정이다. 지원 자격 및 방법 등은 대구상공회의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구시 김동우 일자리투자국장은 “연구개발 인프라가 부족한 소규모 기업들이 공모사업에 참여할 기회를 확대해 과제 선정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신헌호 기자 shh24@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