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서동중학교, IB 월드스쿨 인증 받아

발행일 2022-01-19 13:21:20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지난 18일 국제 바칼로레아(IB) 중학교 프로그램 (MYP) 월드스쿨 인증을 받은 서동중학교에서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을 비롯한 학교 관계자들이 기념 현판식을 하고 있다.
대구 서동중학교가 전국 공립 중학교 최초로 국제 바칼로레아(IB) 중학교 프로그램 (MYP) 월드스쿨 인증을 받았다.

서동중은 지난달 23일 IB 본부로부터 중학교 교육 프로그램 공식 운영교로 최종 승인을 받았다.

IB MYP는 개념 이해를 기반으로 한 탐구 수업을 통해 배운 교과 학습 내용을 실생활의 다양한 문제 상황에 적용해 학습자 스스로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을 기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서동중은 2019년 12월 IB MYP 공식 후보학교로 선정된 이후 개념 기반 탐구 수업과 논·구술형 평가 방식을 공교육에 적용해 자기 주도적 학습자를 기르기 위한 노력을 해왔다.

또 특색 있는 인성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하고 지역사회 및 학부모와 소통하는 등 학교 교육 활성화에 힘썼다.

그 결과 지난해 12월16~17일 IB 본부의 검증 방문팀으로부터 IB MYP 월드스쿨 운영에 필요한 모든 국제적 기준을 충족했다.

이종순 서동중학교장은 “앞으로 학생이 공교육을 통해 국제적 교육 프로그램을 접하고 풍부한 상상력과 도전 정신을 가진 책임감 있는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종윤 기자 kjyun@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