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선관위, 2월1일부터 도지사·교육감선거 예비후보자 등록 접수

발행일 2022-01-13 16:18:50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경북도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6월1일 경북도지사 및 경북도교육감 선거에 출마하는 예비후보자 등록이 다음달 1일부터 시작된다고 13일 밝혔다.

입후보예정자를 위한 예비후보자 등록 안내 및 검토 등은 코로나19로 통상적으로 개최하던 입후보안내 설명회 대신 입후보안내 주간(1월17~28일)을 운영해 전화 등 비대면 방식과 개별 방문 등 찾아가는 입후보안내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경북도내 각 구·시·군선관위 또한 경북도선관위와 마찬가지로 설명회를 개최하지 않고 비대면과 개별 방문 방식으로 예비후보자 입후보안내 및 검토 등을 진행한다.

입후보예정자가 개별 방문을 통해 안내·검토를 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경북도선관위 (선거과) 및 관할 구·시·군선관위에 전화로 문의해 방문예약 하면 된다.

예비후보자 등록에 관한 안내영상은 유튜브 사이트(https://youtu.be/TlmdxJKDcco)를 통해 시청 가능하다.

경북도 선관위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에서도 입후보예정자를 대상으로 안내공문·전화·문자메시지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한 적극적인 안내를 할 예정”이라며 “이와 함께 예비후보자 및 선거사무관계자가 알아야 할 내용을 담은 선거사무 안내 책자와 영상을 제공하는 등 지방선거에 참여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정치자금법 개정으로 이번 지방선거에서는 단체장선거 예비후보자, 지역구 지방의원선거 (예비)후보자도 후원회를 설립할 수 있고, 예비후보자와 후보자를 합해 선거비용제한액의 100분의 50까지 후원금을 모금할 수 있다.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많이 본 대구뉴스

많이 본 경북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