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시교육청의 학생부종합전형 가이드북 2종
▲ 대구시교육청의 학생부종합전형 가이드북 2종
대구시교육청이 ‘학생부종합전형 가이드북’ 2종을 발간해 지역 일반계고등학교에 배포했다고 12일 밝혔다.

학생부종합전형 가이드북은 고교생활 및 학생부종합전형 준비에 도움을 주기 위해 제작됐다.

2종은 예비 고1 대상 ‘고교생활 학종으로 디자인하라 4.0’과 예비 고2 대상 ‘나는 학종으로 대학간다 4.0’으로 구성돼 있다

주요 내용은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이해 △학교생활기록부 교과 및 창의적체험활동 영역 살펴보기 △교육과정의 이해와 과목 선택 △면접 및 입시 관련 용어설명 등이다.

가이드북은 올해 고등학교 1학년과 2학년이 되는 학생과 학교의 진로·진학 담당 교사에게 1권씩 배부한다.

2018년도부터 이어져 오고 있는 가이드북 시리즈는 급변하는 대입 제도 속에서 학생부종합전형 이해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학생 눈높이에 맞춰 제공한다.

예비 고1~2가 대입을 치를 2024학년도와 2025학년도는 ‘대입 공정성 강화 방안’ 및 ‘2015 개정 교육과정’의 본격적 도입으로 앞선 학년도보다 대입 제도에 많은 변화가 예고돼 있다.

이번 가이드북 2종은 이러한 변화를 대비하기 위해 공신력 있는 정보가 필요한 학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학교생활과 학교생활기록부를 바탕으로 대입을 풀어내는 것을 목적으로 제작됐다.

학생의 이해를 돕고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집필진이 직접 강의도 제작해 시교육청 유튜브 채널에 제공할 예정이다.



김종윤 기자 kjyun@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