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무석 도의원, 치유농업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 대표 발의

발행일 2021-12-06 14:51:39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임무석 도의원
경북도의회는 임무석 의원(영주)이 대표 발의한 치유농업센터의 원활한 사업 추진과 치유농업 연구 및 육성을 위한 내용을 골자로 한 ‘경북도 치유농업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안’이 지난 2일 소관 상임위원회인 농수산위원회를 통과했다고 6일 밝혔다.

조례안은 △치유농업센터의 업무와 기능, 설치 위치 등을 규정하고 △치유농업사의 배치 △운영경비 지원 △그 밖에 원활한 센터 운영을 위한 사항 등을 규정하고 있다.

임 의원에 따르면 경북도는 올해부터 2년간 총사업비 10억 원(국비 5억 원, 지방비 5억 원)으로 치유농업센터 설치를 추진 중이다. 교육 및 컨설팅을 통한 창업지원, 치유 콘텐츠 개발, 치유 효과 검증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임 의원은 “이번 조례안을 통해 전국 최초로 설치되는 치유농업센터가 기대했던 제 역할을 조속히 수행해 경북도가 미래 치유농업 시대를 선도할 중심지로 발돋움할 수 있는 토대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조례안은 오는 13일 제327회 제2차 정례회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김형규 기자 kimmark@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