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식약청, 지역 해썹 인증업소 대상 기술지원 멘토링 행사 개최

발행일 2021-12-05 16:52:08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인증 우수업소의 기술·정보 공유, 운영과 관리 역량 강화

대구식약청의 기술지원 멘토링 행사에 참여한 지역 해썹 인증업소 관계자들이 의견을 나누고 있다.
대구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이하 대구식약청)은 최근 대구·경북 해썹 인증업소를 대상으로 기술지원 멘토링 행사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멘토링은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인 ‘해썹’을 인증한 우수업소의 기술·정보를 공유하고 소규모 해썹 인증업소의 운영과 관리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멘토-멘티간 ‘21년 평가 결과 주요 지적사항’에 대한 개선방안 공유 △해썹 관리 기준·기술 정보 공유 △해썹 관리 현장애로에 따른 효율적 운영방안 모색 △업체간 소통·협력을 위한 상호 교류 기회 제공 등이다.

이밖에 대구식약청은 지난 1일부터 어린이 기호식품 8개 품목을 생산하는 모든 업체가 해썹을 의무 적용함에 따라 지역 신규 업체가 안정적으로 해썹을 운영할 수 있도록 ‘기술지원 설명회’를 개최한 바 있다.

홍헌우 대구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장은 “국내 유통제품의 안전과 품질 관리 수준을 높일 수 있도록 인증업소의 업무 이해도를 높이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권종민 기자 jmkwon@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