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행복북구문화재단, 문화 창업 희망자 대상 ‘문화 커머스 맞춤형 창업 교육’ 개최

발행일 2021-10-28 09:52:17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27일부터 12월8일까지 7주간 시청별관서 교육 진행

‘문화 커머스 맞춤형 창업 교육’ 프로그램 운영 포스터.
대구 행복북구문화재단이 문화 창업을 희망하거나 초기 창업자를 대상으로 ‘문화 커머스 맞춤형 창업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재단의 2021 대학문화예술키움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문화 커머스 맞춤형 창업 교육’은 체계적인 창업과정 및 아이템의 사업화, 세무회계, 노무 등 경영을 위한 전반적인 정보와 맞춤형 창업 교육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현직에서 활동하고 있는 문화전문가를 초청해 문화예술분야의 창업에 대한 가능성 및 문화 트렌드를 짚어 보고,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현장에서의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한다.

또 인문학 특강 및 다양한 문화 창업의 사례를 통해 창업자들의 생각과 현장의 시각을 반영해 명확한 사업 방향성을 제시하는 것을 돕는다.

이와 함께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한 지적 재산권의 확보와 출원, 마케팅 전략, 세무회계, 노무관리 등 사업을 운영하는데 알아야 할 세부 지식들을 습득할 기회를 제공한다.

교육은 27일부터 오는 12월8일까지 7주간 매주 수요일 시청별관에 있는 대구평생학습진흥원 대구지식발전소 커뮤니티홀에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행복북구문화재단 홈페이지(www.hbcf.or.kr)로 참고하면 된다. 문의: 053-320-5126.

구아영 기자 ayoungoo@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많이 본 대구뉴스

많이 본 경북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