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마이스터…신영증권 합격한 대구여자상업고등학교 전수영

발행일 2021-10-25 12:56:58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대구여자상업고등학교의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신영증권에 합격한 전수영씨가 업무에 전념하고 있다.
중학교 때까지는 다른 친구들과 다름없이 인문계로 진학해야겠다는 마음을 갖고 있었다.

하지만 입시를 앞두고 진로에 대한 고민을 진지하게 하다 보니 ‘과연 내가 일반고등학교에 가서 대학을 목표로 공부하고 싶은 것일까’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던 중 학교에 방문하신 특성화고 선생님들을 뵙게 됐고 전문교과 및 실습수업으로 실무능력을 길러 이른 취업의 길에 도전해볼 수 있는 특성화고등학교에 관심을 가졌다.

특히 1학년 때부터 지속적인 취업 희망 조사를 통해 맞춤별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대구여상에 대해 알게 됐고 주변 친구들과는 다른 선택에 염려하시는 부모님을 설득해 대구여자상업고등학교 경영과에 입학하게 됐다.

처음 접해보는 회계, 사무, 상업과 같은 전문 교과들은 굉장히 낯설었다.

선생님께서는 처음 접해보는 학생의 입장에서 기초부터 차근차근 수업을 해주셨고 쉬는 시간 틈틈이 찾아가 질문하는 것에도 매번 열성을 다해 답변해주셨다.

또 방과 후 자격증반 수업을 들으면서 꾸준히 공부하다 보니 교과 성적도 올랐고, 성취하는 기분에 더욱 재미를 느끼며 자격증 공부를 할 수 있었다.

수업뿐만 아니라 대구여상의 인성, 활동 중심의 교육은 나 자신을 성장시키는 데 가장 큰 몫을 했다.

학교에서 주최하는 ‘자기소개 발표대회’, ‘꿈 프레젠테이션 대회’ 등의 대회에 적극적으로 참가해 준비를 했고, 이 과정에서 평소 긴장도가 높은 나의 모습을 안타까워하시던 많은 선생님께서 지나가며 늘 격려해주시고, 조언해주셨다.

처음에는 막연히 금융권 취업을 목표로 생소한 과목을 열심히 공부하고 자격증을 취득해 왔다.

회계, 상업 교과를 배우면서 금융이나 증권에 대해 관심을 두게 됐고, 학교에서 운영하는 취업심화반을 통해 영역별 국가직무능력표준(NCS) 특강을 들으며 금융권, 증권업에 더욱 큰 관심이 갔다.

이에 미리 신영증권에 취업한 선배들에게 연락을 드려 소통하기도 하고, 취업심화반 NCS 특강 및 자기소개서 첨삭, 모의 면접 등에 빠짐없이 참여해 직업기초 능력을 길렀다.

미리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며 모의 면접에 참여해 취업 준비를 했다.

그러던 중 신영증권의 채용공고가 나왔고 설레는 마음으로 지원했다.

선생님들의 격려와 지도를 받아 차근차근 서류를 작성했고 간절하게 원했던 취업처였기에 더욱 꼼꼼하게 서류를 점검했다.

또 방과 후 모의 면접에 참여했으며 이를 통해 ‘신영증권’에 대해 더욱 많은 것을 공부해 알아갈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청중을 배려한 말하기, 효과적으로 말하는 역량을 기를 수 있었다.

같은 시기 취업을 준비하는 친구들도 매일 학교에 늦게까지 남아 함께 모의 면접을 해보며 면접을 준비했다.

홀로 준비하는 것보다 함께 하는 것이 서로에게 유익함을 느꼈고 취업 준비뿐만 아니라 이 과정에서 집단에서 ‘함께’라는 가치의 중요성을 되새기게 됐다.

최종 합격자 발표날 ‘2021년 신영증권 신입직원 채용 최종 합격을 축하드립니다’라는 합격 결과를 보자마자 놀라 소리조차 지를 수 없었다.

취업을 준비하는 동안 격려해준 부모님, 친구들과 열정을 쏟아 지도해주신 선생님들께 이루 말할 수 없이 감사하다.

취업을 꿈꾸고 있는 후배들에게 ‘꿈을 꾸면 꿈을 이룬다!’라는 말을 전하며 취업 성공의 길을 응원하고 싶다.

대구여자상업고등학교 전수영

신영증권 합격

김종윤 기자 kjyun@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