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2022 대학생 자율주행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발행일 2021-10-25 18:48:05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11월14일 오후 6시까지 신청 가능

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 주행시험장


대구시는 다음달 14일까지 2022 대학생 자율주행 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대구시가 후원하는 대학생 자율주행 경진대회는 신산업분야의 미래 주역인 대학생들의 연구 저변확대 및 연구 활성화를 지원해 관련 산업의 혁신적인 성장을 견인하기 위한 대회다.

대회는 내년 10월 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의 주행시험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참가 대상은 대학생 및 대학원생으로 구성된 국내 소재 대학팀이다.

선정심사에서 선정된 10개 팀에는 제작지원금 2천500만 원이 지급된다.

이번 대회에서는 자율주행 4단계 수준의 과제를 수행해 대학생들의 실력을 겨룰 계획으로 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 고속주회로에서 자율주행 3단계 수준의 차선변경, 차량통행 등 실제 도로에서 접할 수 있는 상황을 과제에 반영해 예선심사(내년 6월 중)를 진행한다.

대구시는 통과하는 팀만 본선대회에 진출하도록 대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본선대회에 진출한 팀은 교차로 신호등 연계와 오류가 발생했을 때 자율주행시스템이 스스로 정지하는 등의 자율주행 4단계 수준의 자율주행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대구시 이승대 혁신성장국장은 “대학에서 연구 중인 자율주행 기술을 겨루는 대회로 우수한 인력들이 많이 참여해 자율주행 기술이 한 단계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헌호 기자 shh24@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