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대 항공정비학부, 화려한 데뷔전…첫 전국대회 출전서 ‘대상’

발행일 2021-10-18 13:33:16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제5회 전국항공정비기능대회’에 출전해 개인전 대상과 금상, 단체전 금상을 차지한 구미대 항공정부학부 학생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구미대학교가 전국항공정비기능대회 첫 출전에서 대상과 금상을 휩쓸며 뛰어난 항공정비 실력을 입증했다.

구미대학교 항공정비학부는 지난 12~14일 영주시에서 열린 ‘제5회 전국항공정비기능대회’에 출전해 개인전 대상과 금상, 단체전 금상을 받았다.

대학부 개인전에서는 항공정비학부 김채령(1학년) 학생이 대상을, 이기범(2학년) 학생이 금상을 각각 차지했다.

또 단체전에서는 김채령·이기범·고명석 등 3명이 금상을 거머줬다.

구미대 항공정비학부는 2018년 개설된 학부로 헬기정비과와 항공정비과로 구성됐다. 학생들은 항공정비기능사, 항공산업기사, 항공정비사 자격증 등을 취득해 육해공군 정비부사관으로 진출하고 있다.

특히 고정익 항공기 5대, 회전익 항공기 3대, 가스터빈엔진 15대, 왕복엔진 10대 등 다양한 교보재를 확보하고 국제 기준에 맞는 체계적이고 표준화된 장비와 시스템으로 최적의 실습환경을 갖추고 있는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송병호 항공정비학부장은 “교수진들의 학생 밀착형 지도로 국가기술자격증 취득률이 전국 최상위를 기록하고 있다”고 말했다.

류성욱 기자 1968plus@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많이 본 대구뉴스

많이 본 경북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