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회 의성군민상 수상자 선정 …지역사회발전부문 김승준씨 등 4명

발행일 2021-09-30 17:10:40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제28회 의성군민상 수상자
의성군이 최근 ‘제28회 자랑스런 군민상 심사위원회’를 열고 4개 부문 수상자 4명을 최종 선정했다.

군은 지난 8월31일까지 지역 읍·면이나 단체에서 추천받은 4개 부문(지역사회발전·문화체육·산업경제·봉사효행) 후보자들 중 군의 발전과 지역사회의 기풍을 진작시키는데 공적이 뚜렷한 4명(김승준·윤영준·신종경·이종녀씨)을 각각 수상자로 선정했다.

지역사회발전부문 김승준씨는 농업회사법인 다모 대표이사를 역임하면서 지역 일자리창출에 기여했다.

또 취업 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 고용을 실천하며 지역사회 안정과 화합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문화체육부문 윤영준씨는 의성 최초 중·고교 스키캠프를 기획하고 청소년 영어축구단을 창단하는 등 지역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스포츠 활동의 기회를 제공했다.

또 제20회 회장배 전국컬링대회에서 의성고를 우승으로 이끌며 컬링의 고장 의성을 널리 홍보한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산업경제발전부문 신종경씨는 의성축산농협 이사를 역임하면서 한우사업 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담당했다.

봉사효행부문 이종녀씨는 점곡면 새마을부녀회 회장을 역임하면서 지역 독거노인을 위한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진행하고, 복지시설 어르신을 내 부모처럼 생각하며 음식봉사, 목욕봉사 등을 지속적으로 실천하는 등 지역 어르신 공경 분위기를 확산하는 데 크게 기여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호운 기자 kimhw@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