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수성 온라인 스탬프트레일 성황리 종료

발행일 2021-09-27 17:37:01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메디컬수성 온라인 스탬프트레일의 전 코스를 참가한 후 대구 수성구청으로부터 명예홍보위원으로 위촉된 일본인 의료관광객의 인증사진.


대구 수성구청은 지난 3월부터 진행한 ‘메디컬수성 온라인 스탬프트레일’이 성황리 종료됐다고 27일 밝혔다.

수성구청은 메디컬수성 온라인 스탬프트레일을 통해 지난 3월부터 8월까지 5개월 동안 해외 의료관광객을 대상으로 한방, K-뷰티 등 웰니스 관광을 홍보했다.

총 5개 코스의 온라인 여행을 진행했고, 코스 참가자에게는 ‘메디컬수성 명예홍보위원’ 위촉 등 특전을 제공했다.

스탬프트레일의 참가자 수는 총 200명으로, 선착순 모집 이틀 만에 마감됐다.

그중 38명이 전 코스 참가를 완료해 메디컬수성 명예홍보위원으로 위촉됐다.

일본인 의료관광객인 세리자와 시노부 씨는 “코로나19로 인해 한국에 가지 못하는 지금, 수성구의 온라인 스탬프트레일에 참가하는 것만이 유일한 낙이었다”며 “현재의 대구 모습을 알 수 있어 좋았고, 수성구의 명예홍보위원으로 열심히 임하겠다”고 말했다.

이밖에 수성구청은 다음달 6일부터 10일까지 열리는 ‘대구약령시 한방문화축제’와 연계해 ‘메디컬수성 한방WEEK’를 개최한다.

행사 기간에는 약선떡볶이 만들기 체험, 가을철 면역력을 높이는 한방차 강연회, 약령시 축제 현장의 이모저모 등이 일본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온라인 중계된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위드 코로나 시대에 대응해 건강을 테마로 한 의미 있는 여행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개발하겠다”며 “건강한 도시 수성구를 더 널리 알릴 수 있도록 해외 관광객과 지속해서 소통하겠다”고 밝혔다.

신헌호 기자 shh24@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많이 본 대구뉴스

많이 본 경북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