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 중소기업 및 고졸 취업 활성화 나서

발행일 2021-09-23 17:38:28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신보 채용플랫폼-교육부 ‘고졸 전용 취업 지원 플랫폼(가칭)’ 연계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이 ESG경영의 일환으로 중소기업 채용과 고졸인재들의 취업 활성화에 앞장서기 위한 본격적인 지원에 나선다.

신보는 지난해 12월 교육부 및 한국장학재단과 체결한 업무협약의 후속조치로 신보 채용플랫폼인 ‘잡클라우드’와 이달 정식 오픈하는 교육부의 ‘고졸 전용 취업 지원 플랫폼(가칭)’을 연계해 고졸인력을 채용하는 중소기업의 구인공고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고졸 전용 취업지원 플랫폼(가칭)’은 교육부 및 한국장학재단에서 구축한 통합 채용 플랫폼으로, 신보와 고용정보원, 사람인 등 민·관 유관기관 연계를 통해 약 12만 개의 고졸 채용 정보 및 취업 관련 각종 지원혜택 등을 제공한다.

이번 플랫폼 연계로 전국 583개 직업계고 학생들은 신보 이용기업의 고졸인력 대상 구인공고를 보다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신보 관계자는 “채용플랫폼 고도화를 통해 인재가 필요한 중소기업과 일할 곳이 필요한 청년 구직자들이 더 가까워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보는 연말께 채용플랫폼 ‘잡클라우드’ 개편을 통해 ‘고졸전용 채용관’을 신설하고 사용자 중심의 인터페이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윤정혜 기자 yun@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많이 본 대구뉴스

많이 본 경북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