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분에 감사합니다”…대구시민들, 코로나19 의료진에게 감사의 손편지 보내

발행일 2021-09-22 16:19:34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대구적십자사, 선별진료소 및 예방접종센터 의료진에게 전달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에 도착한 의료진 응원 및 감사 편지들.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에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밤낮없이 고군분투하고 있는 지역 의료진들을 응원하는 감사의 손편지가 도착해 화제다.

50통 이상의 손편지에는 ‘의료진 덕분에 하루하루 무사히 살아간다’, ‘의료진의 용기와 희생정신은 영원히 닳지 않고 빛날 것이다’, ‘고생하는 의료진에 감사드린다’ 등의 내용이 담겨있었다.

이중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고 대구 생활치료센터에서 생활하고 있는 한 학생은 “의료진 덕분에 치료를 받으며 건강을 잘 회복하고 있어 감사하다. 밤낮없이 고생하는 의료진들의 건강이 걱정된다”는 편지를 보냈다.

이 편지들은 대구적십자사가 국제로타리 3700지구 및 지산치과 의원의 후원으로 마련한 ‘사랑의 꾸러미’와 함께 지역의 선별진료소 및 예방접종센터의 의료진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대구적십자사 관계자는 “주말과 휴일도 반납하고 코로나19 의료현장에서 희생하고 있는 의료진들 덕분에 온 국민이 안전하게 지낼 수 있는 것”이라며 “시민들의 마음이 담긴 편지가 의료진에게 전달돼 조금이나마 그들의 피로감이 달래지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신정현 기자 jhshin@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