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참외원예농협 제1산지유통센터 확충…농림부 공모 사업 선정

발행일 2021-09-26 13:06:20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2007년에 개장한 성주참외원예농협 제1농산물 산지유통센터.


성주군이 농림축산식품부가 공모사업으로 진행한 ‘농산물 산지유통센터(APC) 설치 지원사업’에 선정돼 국비 9억 원을 확보했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기존 성주참외원예농협 제1APC의 창고 2동에 GAP시설 및 공동선별기라인 2조와 소포장기 2조를 구축하면, 작업 병목현상을 해소하는 것은 물론 하루 최대 80t의 참외를 선별할 것으로 보인다.

2007년에 개장한 성주참외원예농협 제1APC는 하루에 60t의 농산물 처리 능력을 갖추고 있으나 시설 노후화로 APC 처리능력 포화상태에 직면했다.

군은 이번 공모사업 지정에 따라 국비를 포함해 모두 18억 원을 투입해 내년까지 농산물 산지유통센터를 확충한다는 방침이다.

도기정 성주참외원예농협 조합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제1APC의 스마트‧자동화된 참외 선별‧포장시설을 확충하면 제2APC와 연계할 수 있는 만큼 온라인 신시장 개척 및 시장 다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이다”고 기대했다.

이홍섭 기자 hslee@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