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주수 의성군수(가운데)가 전국시군구공무원노동조합연맹으로부터 전달받은 감사패를 들어 보이고 있다.
▲ 김주수 의성군수(가운데)가 전국시군구공무원노동조합연맹으로부터 전달받은 감사패를 들어 보이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가 최근 소통과 화합으로 노동조합과 함께 상생발전 하는 노력과 직원들의 권익신장 및 후생복지 향상에 크게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전국시군구공무원노동조합연맹으로부터 감사패를 전달받았다.

김 군수는 전 직원 특별휴가 실시, 수요일 가족 사랑의 날 운영, 직원 휴식공간 설치, 일직근무자 대체휴무, 직장동호회 적극지원, 임산부 의자 및 호신용품 지원 등 직원 복지를 위해 노력했다.

김민성 의성군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은 “지난해부터 통합신공항 유치, 코로나19 대응 등 공무원들이 힘든 과정들을 많이 겪었지만 특별휴가를 비롯한 다양한 배려와 인정을 통해 조합원들이 일하는 보람을 느끼고 있다”고 전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공무원 권익 신장을 위해 중앙에서 제도개선에 노력해 주신데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노사가 서로 화합해 활기찬 직장분위기를 만들어 의성군이 나날이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국시군구공무원노동조합연맹은 전국 63개 시·군·구 3만7천여 명의 조합원을 회원으로 둔 공무원단체이다.



김호운 기자 kimhw@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