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기록활동가 김민수, ‘다시만나 Queer Together’ 사진전 개최

발행일 2021-09-14 09:23:08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성 소수자 인권 행사에 참여한 기록 전시전

김민수 개인전 홍보 포스터.
대구지역의 소규모 문화 전시관인 대안문화공간 오르막상회(대구 남구 안지랑로6길 34)가 다음 달 2일까지 김민수 개인전 ‘다시만나 Queer Together’를 개최한다.

국내외에서 기록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김민수 작가는 특히 성 소수자 인권과 관련한 여러 행사에 참여해 활동하고 있다.

2014년부터 지난해까지 대구, 경남, 서울, 인천, 광주 등 각 지역의 퀴어문화축제에서 공식 촬영 및 프레스 촬영을 진행해왔다.

이번 전시에서는 성 소수자 인권 활동에서의 기록을 나열한다. 순간적으로 존재했던 장면들을 다른 순간들과 엮어 그곳에서의 의미와 추억들을 다시금 발견하고 조명하고자 한다.

전시에서 작가는 보는 각도에 따라 달라지는 렌티큘러 방식을 활용한다. 렌티큘러가 주는 착시 현상을 통해 한 장면에 담긴 시간, 장소, 경험을 다른 장면과 겹쳐내며 확장해 다양한 순간들의 사진을 연결해낸다.

작가와의 만남은 다음 달 2일 오후 2시께 열린다. 전시 관람 시간은 화~일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다.

구아영 기자 ayoungoo@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많이 본 대구뉴스

많이 본 경북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