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제6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서 최우수 수상

발행일 2021-09-12 17:06:54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지난 9일 고양 킨텍스에서 개막된 제6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 경북도 홍보 부스.


경북도가 최근 열린 제6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이하 관광박람회)에서 부스 운영을 잘한 최우수 광역자치단체로 선정됐다.

관광박람회는 지난 9일 경기도 고양 킨텍스에서 개막돼 12일까지 열렸다.

도는 이번 박람회에 관광기념품 공모전에서 뽑힌 우수작품 10여 점을 전시하는 한편 ‘여행 그 자체 경북’이라는 주제로 가을·겨울 새로운 발견 경북여행, 경북관광 100선 챌린지 투어, 언택트 여행 경북 23선 등을 선보여 좋은 평을 받았다.

또 다음달 8일 구미에서 개막되는 제102회 전국체육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관광 분위기 조성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제6회 대한민국 관광박람회에서 경북도가 선보인 관광기념품 공모전 수상작 전시 모습.


이밖에 이번 최우수 광역자치단체에는 경북도를 비롯한 광주시도 함께 선정됐다.

경북도 김상철 문화관광체육국장은 “계속되는 코로나19로 관광객 유치와 관광산업 침체에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우리 도가 최우수상을 수상해 그간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위드 코로나에 대응해 준비해 온 관광사업들을 적기에 시행해 관광산업이 빠르게 정상화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문정화 기자 moonjh@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