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 놀이로 4차 산업혁명 따라잡기’ …구미도서관, 9월 한 달 간 도개초에서 운영

발행일 2021-09-09 16:59:40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10~11월에는 의흥초와 도원초에서 진행하는 등

최근 구미 도개초등학교 학생들이 ‘코딩 놀이로 4차 산업혁명 따라잡기’ 프로그램 수업을 듣고 있다.


경북도교육청 구미도서관(구미권역 학교도서관지원센터)이 9월 한 달 간 도개초등학교 4학년을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코딩 놀이로 4차 산업혁명 따라잡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시대 인재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총 5개 학교에서 4회씩 진행되며 9월에는 도개초, 10~11월에는 의흥초(군위)와 도원초등(성주)에서 ‘찾아가는 코딩교육’이 진행된다.

‘코딩 놀이로 4차 산업혁명 따라잡기’는 초등학생에게 필수가 된 AI(인공지능) 교육 기초과정이다.

구미도서관은 자율주행·홈 IoT·머신 러닝 체험교육을 통해 프로그램 설치부터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코딩에 대한 흥미도를 높이고,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류성욱 기자 1968plus@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많이 본 대구뉴스

많이 본 경북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