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중구청, ‘주차장 수급 및 안전 관리 실태 조사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발행일 2021-09-05 17:00:57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용역, 주차장 시설 현황 및 이용 실태 조사 중간 발표

주차 환경 개선 방향 대한 토론…다음달 완료

대구 중구청 및 용역 수행 기관 관계자와 전문가 등 12명이 최근 구청 상황실에서 ‘주차장 수급 및 안전 관리 실태 조사 용역’ 중간보고회를 진행하고 있다.
중구청은 최근 지역의 주차장 설치 및 관리를 위한 기초 자료를 수집해 주차장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주차장 수급 및 안전 관리 실태 조사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는 류규하 중구청장을 포함한 구청 직원, 용역 수행 관계자, 전문가 등 12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주차장 시설 현황 및 이용 실태 조사 결과에 대해 함께 논의하고 주차 환경 개선 방향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용역의 목적은 주거 밀집 지역인 동인·삼덕·남산·대봉동 일원의 주차시설 현황과 주차 이용 실태를 조사해 주차장 수요와 공급에 대한 정보를 파악한 후 이를 통한 주차 정책을 수립하기 위함이다.

용역은 지난 4월에 착수, 다음달에 완료될 예정이다.

한편 중구에는 현재 노상·노외 공영주차장 77개소(주차 면수 3천267면)가 있다.

유현제 기자 hjyu@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