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교육지원청 김현수 장학사, 시(詩) 교육 도서 출간

발행일 2021-08-02 16:09:26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교육도서인 ‘시를 읽고 가르치다’ 출간



영양교육지원청 김현수 장학사
영양교육지원청 김현수 장학사가 최근 교육 도서인 ‘시를 읽고 가르치다’를 출간해 화제다.

이 책은 교사와 연구자를 위한 시 교육 도서로 600쪽이 넘는 방대한 분량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학생들을 가르치는 선생님의 시각에서 시를 어떻게 읽고, 시를 어떻게 가르칠지에 대한 내용이 담겨 있다.

또 시가 독자에게 미치는 가치와 시 읽기의 즐거움을 중심에 두고 시의 교육적 기능, 시의 상상력, 시 읽기 방식, 교과서 시의 자질과 구성, 운율의 교수 학습, 시 수업의 설계와 방법 등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기재돼 있다.

영양교육지원청 소양자 교육장은 “교실에서의 수업뿐만 아니라 온라인 상 해 볼 수 있는 다양한 시 수업 방법을 알려주고 있어 이 시대의 교사에게 유용한 지침서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저자인 김현수 장학사는 고려대학교 대학원에서 현대시 교육 전공으로 교육학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그동안 ‘학생 참여형 수업의 교실 혁명’, ‘학생 참여형 수업 어떻게 할까’, ‘온라인 수업 어떻게 할까’(공저), ‘내일의 국어 수업’(공저), ‘즐거운 시 읽기’ 등의 책을 저술했다.

황태진 기자 tjhwang@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많이 본 대구뉴스

많이 본 경북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