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24일~8월15일…생물 은어와 은어 튀김, 은어구이 등 구매

▲ 엄태항 봉화군수가 지난해 온라인 은어축제에서 드라이브스루를 통해 직접 은어를 판매하고 있다.
▲ 엄태항 봉화군수가 지난해 온라인 은어축제에서 드라이브스루를 통해 직접 은어를 판매하고 있다.




봉화축제관광재단이 올해 봉화은어축제를 온라인 위주로 개최함에 따라 24일부터 8월15일까지 은어를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판매한다.

군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봉화체육공원 내성대교 아래에서 은어를 선보인다.

올해는 살아있는 은어는 물론 현장에서 요리해 판매하는 은어 튀김, 은어구이도 구매할 수 있다.

이번 은어 판매 행사는 당초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병행해 진행하려던 봉화은어축제가 코로나19의 여파로 온라인 전용 축제로 변경됨에 따라 마련된 것이다.

이를 통해 해마다 은어축제에서 펼쳐졌던 반두잡이, 맨손잡이 등 대표적인 현장체험 행사를 즐길 수 없는 관광객들의 아쉬움을 달래겠다는 것.

이와 함께 다음달 2일 오후 2시30분 봉화은어tv 유튜브 라이브 방송인 ‘수박향 은어! 요리클라쓰’를 통해 유명 셰프가 선보이는 다양한 은어 요리법을 선보이는 만큼 구매한 은어로 다양한 은어 요리를 만들 수 있다.

봉화군수인 엄태항 봉화축제관광재단 이사장은 “청정봉화 1급수 은어는 물론 은어구이, 은어튀김 등의 다양한 요리를 맛 보며 온라인 전용 축제의 매력을 제대로 느끼길 바란다”며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온라인 은어축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겠다”고 말했다.



박완훈 기자 pwh0413@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