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5년연속 지방재정 신속집행 ‘우수기관’ 선정

발행일 2021-07-19 16:52:28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의성군청 전경.


의성군이 행정안전부가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진행한 ‘2021년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평가’에서 우수 기관으로, 경북도의 종합평가에서도 최우수기관으로 각각 선정돼 재정 인센티브를 확보하게 됐다.

특히 의성군은 5년 동안 시행된 정부와 경북도의 지방재정 신속집행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뽑혔으며, 지난해 하반기에는 행안부와 경북도로부터 각각 최우수기관으로 지정되기도 했다.

지방재정 신속집행 평가는 예산집행의 효율성 확보,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위해 행안부가 해마다 실시하는 종합적인 예산집행 평가이다.

평가 항목은 △재정 집행실적 △소비·투자 집행실적 △일자리 집행실적의 3개 분야이며 의성군은 3개 항목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받았다.

무엇보다 지역경제의 파급효과가 큰 소비·투자 실적에서 목표액인 1천163억 원보다 379억 원을 웃도는 1천542억 원이라는 초과 달성을 기록했다.

이 같은 성과는 군이 상반기 70% 집행을 목표로 올해 초부터 예산집행계획 보고회를 개최하는 등 강도 높은 신속집행 업무에 나선 결과로 보인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하반기에도 예정된 모든 예산을 집행해 지방재정의 신속집행이 경제의 활력제고를 위한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김호운 기자 kimhw@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많이 본 대구뉴스

많이 본 경북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