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평가’ 일자리 공시제 부문 우수상 수상

발행일 2021-07-13 16:34:27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고용노동부가 주관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평가’의 일자리 공시제 부문에서 우수상을 받은 청도군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청도군이 고용노동부 주관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평가’의 일자리 공시제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전국 지자체 일자리 정책과 일자리 창출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해 올해로 10년째를 맞이했다.

청도군은 이번 평가에서 지역 고령층을 대상으로 펼친 희망일자리 사업 등을 통해 일자리 공시제 목표 대비 114%의 성과를 달성했다.

또 청도군 농민사관학교를 통한 전문기술농업인 양성으로 지역 농업인의 매출 증가와 취·창업에 도움을 줬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우수상 수상으로 상사업비 7천만 원을 확보했다. 청도군의 일자리 정책이 지역민에게 큰 도움을 줬다는 데 의미를 두고 싶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정부의 일자리 정책과 연계해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킬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더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산희 기자 sanhee@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