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학교…글로벌 현장학습 사업 선정, 2억4천500만 원 지원금 확보

발행일 2021-06-25 07:00:00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해외 현장 교육 실습 통한 해외 취업 역량 강화

영남이공대 전경
영남이공대학교가 ‘2021년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사업’에 선정됐다.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가 주관하는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 사업은 참가자들에게 해외 현장 교육 실습 및 어학 교육 기회를 제공해 해외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전문대학 직업교육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영어권, 일본어권 및 중국어권 등 3개 권역으로 나눠 대학별 최대 30명을 선발해 16주간 국·내외에서 전공실무교육을 실시하는 이번 사업에 영남이공대는 30명의 학생이 선정됐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영남이공대는 미국(8명), 캐나다(19명), 일본(1명), 중국(2명) 등 해외 대학 어학 교육 및 산업체 현장실습 지원금으로 약 2억4천500만 원을 확보했다.

영남이공대학교 김용현 국제대학장은 “글로벌현장학습사업은 전문대학 간 학생들의 어학능력, 대학의 글로벌 역량을 가늠하는 기준이 된다”며 “다양한 전공의 학생들이 글로벌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서충환 기자 seo@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많이 본 대구뉴스

많이 본 경북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