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한의약진흥원. ‘제20회 대한민국한방엑스포’ 개최

발행일 2021-06-24 16:15:40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대구 엑스코에서 7월2~4일…30여 곳 기업의 800여 개 부스

제20회 대한민국한방엑스포 홍보 포스터.


한국한의약진흥원이 다음달 2일부터 4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제20회 대한민국한방엑스포’를 개최한다.

‘코로나19 한방, 건강도 한방’이라는 주제로 ‘메디 엑스포’와 함께 열리는 이번 엑스포는 국내 최대 규모의 한의약 관련 전시회로 30여 곳 기업(단체)의 800여 개 부스가 마련된다.

한국한의약진흥원은 이번 엑스포에서 한의약 육성과 접근성 제고, 일자리 창출 등을 위해 한의약 산업 기술지원관을 운영한다.

또 한약제제 제형개발, 한의약 소재와 품질검사, 한의약 응용제품 및 한의약침약제에 대한 기술상담과 컨설팅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맥진학회가 한의약의 과학화·표준화에 근거한 진단치료법을 제시하는 맥진 검사체험을 제공한다.

맥진 진료체험은 맥진키를 통해 맥의 파형이 심초음파처럼 그려져 나와 신체의 6장 6부 상태를 검사하는 한의진료 프로그램이다.

정창현 한국한의약진흥원장은 “대한민국한방엑스포를 통해 한의학의 일상화, 생활화, 대중화와 한의약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남동해 기자 namdh@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많이 본 대구뉴스

많이 본 경북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