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글로벌교육센터, 초등 글로벌 캠프 운영

발행일 2021-06-23 11:13:22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대구글로벌교육센터 전경.
대구교육연수원 대구글로벌교육센터가 다음달 ‘하계 초등 영어·일본어 글로벌 캠프’를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캠프는 여름방학을 맞이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기초 외국어 실력을 다지고 세계의 다양한 문화에 관련된 주제를 탐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캠프의 영어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3~4학년 132명이 대상이며 일본어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3~6학년 48명이다.

관심 있는 학생은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대구글로벌교육센터 홈페이지(http://www.dge.go.kr/dggec)를 통해 참가 신청(선착순)하면 된다.

원어민 교사와 대면 수업 형태로 진행하지만 코로나19 확산 상황에 따라 실시간 온라인 쌍방향 수업으로 전환할 수도 있다.

다음달 19일 진행되는 캠프에서는 세계의 스포츠에 관련된 어휘와 핵심 표현을 익히며 세계의 다양한 스포츠 문화에 대해 탐구할 수 있다.

20일 캠프는 학생들이 세계의 음식에 관련된 어휘와 핵심 표현을 익히고 세계의 다양한 음식 문화에 대해 알아본다.

프로그램은 모두 3단계 과정으로 이뤄진다.

대구글로벌교육센터는 이번 캠프를 통해 여름방학 동안 학생들이 스스로 외국어 기초실력을 점검하고 원어민 교사와 탐구형 문화 수업을 통해 외국어 실력과 글로벌 의식을 함께 성장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구글로벌교육센터 류영미 글로벌교육부장은 “이번 하계 초등 영어·일본어 글로벌 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기초 어휘 및 표현 학습을 통해 외국어 기초실력을 탄탄하게 다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세계의 다양한 스포츠 및 음식문화에 관한 탐구 체험활동으로 글로벌 역량도 함께 성장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종윤 기자 kjyun@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