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양아트센터, 뮤지컬 영재아카데미 1기 입학식 개최

발행일 2021-06-23 10:35:43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대구동구문화재단 아양아트센터가 지난 16일 아양아트센터 다목적실에서 ‘2021 뮤지컬 영재아카데미’ 1기 입학식을 개최했다.
대구 동구문화재단 아양아트센터가 지난 16일 아양아트센터 다목적실에서 뮤지컬 영재 발굴 육성 사업 ‘2021 뮤지컬 영재아카데미’ 1기 입학식을 개최했다.

‘2021 뮤지컬 영재아카데미’는 뮤지컬에 재능있는 대구지역의 청소년(중3~고3)을 발굴해 체계적인 교육지원을 통해 재능을 개발하고 지역 출신 뮤지컬 스타를 육성·발굴하기 위한 장학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실력을 겸비한 유명 강사진 등으로부터 이론과 레슨(실기 전문교육)을 전액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올해는 서류전형 및 실기평가와 면접 등을 거쳐 총 10명을 최종 선발했다.

1기에 선발된 아카데미 학생들은 입학식 진행 후 21일부터 본격적으로 강의를 받아 오는 11월 말까지 주 3회 과정의 다양한 전문교육을 받게 된다.

이달부터 오는 9월까지는 파트 별 기본 강의가 진행되며, 10~11월은 뮤지컬 갈라 콘서트 준비를 위한 훈련 프로그램으로 마련된다.

수료식이 진행되는 오는 12월에는 교육생들이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이는 뮤지컬 갈라 콘서트가 열릴 예정이다.

배기철 동구문화재단 이사장은 “이 사업을 통해 뮤지컬 도시 대구의 명성에 부합하는 뮤지컬 인재 양성기관으로 발돋움해 지역문화재단의 역할을 주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입학식에는 아카데미 수업에 참여할 교육생 및 학부모들과 배기철 동구문화재단 이사장,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박정숙 사무국장 등이 참석했다.

구아영 기자 ayoungoo@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많이 본 대구뉴스

많이 본 경북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