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축제 리빙랩 행사 진행

발행일 2021-06-22 16:22:44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지난 20일 상주시 왕산공원 일대에서 열린 리빙랩 사업 행사에서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부스를 운영하며 미션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상주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이하 상주시아카데미)와 메시지팩토리 협동조합이 지난 4월9일부터 8차례에 걸쳐 실시한 ‘리빙랩 사업’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리빙랩 사업은 지역 청소년들이 상주시의 연구원이 돼 도시를 탐구하고 자원을 발굴하며 아이디어를 고안하는 등 상주지역에 대한 애향심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 프로젝트이다.

상주시아카데미는 상주시도시재생센터와의 연계를 통해 ‘리빙랩 사업’ 행사를 진행했다.

메시지팩토리 협동조합이 상주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30여 명을 대상으로 사업 프로그램들을 진행했다.

지난 20일에는 왕산공원 일대에서 청소년들이 직접 개발한 미션활동의 일환으로 부스를 운영했다.

사업에 참여한 지역 청소년들은 “집 근처나 시내만 다녀서 잘 몰랐는데, 마을 탐색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에 이렇게 예쁜 벽화가 있는 줄 몰랐고 새로웠다”고 입을 모았다.

메시지팩토리 협동조합 측은 “참여자 대부분이 초등학생이라 어려워할까봐 걱정했는데 꼼꼼한 모습에 놀랐고, 밝은 에너지가 전달 받는 느낌이었다”며 “청소년들이 ‘안전’이라는 문제를 발굴하고 그것을 토대로 기획한 소규모행사가 잘 이루어져서 기쁘다. 이 과정들이 청소년들에게 뿌듯함으로 남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메시지팩토리 협동조합은 청년문화·지역문화·소통문화 형성을 위해 사회적 가치를 지닌 메시지를 생산하고 공유하는 소셜기획사이다.

김일기 기자 kimik@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