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보모터스, 미래형자동차 튜닝부품 기술개발 사업 공모 선정

발행일 2021-06-22 20:00:00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삼보모터스, 이인텔리전스 주관기관 참여

삼보모터스 전경
삼보모터스와 이인텔리전스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추진하는 2021년도 ‘미래형자동차 튜닝부품 기술개발 사업’ 공모에 선정됐다.

이번 사업은 미래차 보급 확대에 따라 내연기관 중심 튜닝부품 산업을 미래차 튜닝부품 산업으로 전환하고자 마련됐다.

삼보모터스와 이인텔리전스는 이번 공모 선정으로 주관기관으로 참여해 2021년부터 3년간 기업당 사업비 20억 원을 지원받아 미래차 튜닝부품에 대한 기술개발을 수행한다.

한국자동차연구원은 2021년부터 5년간 사업비 약 34억 원을 지원받아 구축된 튜닝전문지원센터와 카바타(차량+아바타 합성어, 가상 튜닝 전문 사이트) 서비스를 연계 활용해 자동차 튜닝부품 지역기업들이 기술개발에 필요한 시험 및 평가를 지원하게 된다.

삼보모터스가 주관으로 참여하는 기술개발 과제는 ‘전기차 튜닝용 후륜 인휠 시스템 개발’이다. 바퀴 안에 구동모터 장착으로 자체적으로 바퀴를 구동시키는 인휠 시스템 기술을 개발해 전륜 구동인 전기차의 후륜에 일반 휠을 인휠로 교체함으로써 기존 대비 추가적으로 출력을 높이고 주행거리를 늘려 전기차의 고성능화를 목표로 한다.

이인텔리전스가 주관으로 참여하는 기술개발 과제는 ‘운전 편의 제공을 위한 애프터마켓용 ADAS 시스템 개발’이다. 차량 실내·외에 인지 센서(카메라 등)장착으로 편의 주행 지원시스템(차선이탈경고, 사각지역 모니터링, 긴급제동 시스템 등)을 제공하는 기술을 개발해 해당 시스템이 탑재돼 있지 않은 차량에 적용한다.

대구시 이승대 혁신성장국장은 “전기차·자율주행차로 대표되는 차세대 튜닝부품 산업으로의 고도화를 위한 지역 자동차 튜닝부품 강소기업 육성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신헌호 기자 shh24@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많이 본 대구뉴스

많이 본 경북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