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소카페 청송군, 스포츠대회 열기 후끈…지역 경제 활성 시너지 톡톡

발행일 2021-06-20 16:08:25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청송국민체육센터에서 ‘가을철 전국 중·고교 배드민턴 선수권대회’가 열리고 있다. 청송군은 각종 전국 단위 스포츠대회를 유치해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청송군이 최근 전국 규모의 체육대회를 연이어 유치하면서 대회 열기를 몰아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지난 3월 ‘2021 전국 고등축구리그’를 유치한 청송군은 군민운동장과 진보생활체육공원에서 오는 11월까지 해당 대회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11~13일에는 ‘제30회 회장기 전국 중고등학교 검도대회’가 청송국민체육센터에서 개최됐다.

지난 17일부터는 ‘가을철 전국 중·고교 배드민턴 선수권대회’가 오는 27일까지 열리고 있다.

또 제11회 청송사과배 전국 테니스대회를 비롯해 경북협회장배 생활체육 및 경북학생체육 탁구대회도 대회 개최가 청송군에서 예정돼 있다.

대회들이 열릴 때마다 선수와 가족, 대회관계자 및 임원 등 1천여 명이 청송을 방문해 숙식을 해결하고 지역 관광지도 방문하고 있어 산소카페 청송군의 도시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지역경제에도 활력을 불어넣는 등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철저한 방역으로 모든 대회가 무사히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각종 대회가 단순히 스포츠대회로 그치지 않고 관광과 경제 시너지 효과를 불러일으켜 지역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임경성 기자 ds5ykc@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