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중·장년 창업자 대상 실전 창업교육 시작

발행일 2021-06-18 09:57:35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만 40세 이상 중·장년 위한 무료 실전창업교육 프로그램 운영

계명문화대학교 '2021년 실전창업과정' 입학식이 진행되고 있다.
계명문화대학교가 중·장년의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실전창업 교육에 나섰다.

계명문화대는 최근 ‘2021년 실전창업과정’ 입학식을 갖고 다음달 6일까지 중·장년을 대상으로 한 실전 창업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계명문화대 산학협력단 산하 ‘계명문화 중장년기술창업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중·장년기술창업센터 입주기업 또는 3년 이내 초기창업자와 예비창업자 중 만 40세 이상 중·장년을 대상으로 주 2회(화·목요일)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사업계획서 작성, 회계실무, 사업성 분석과 같이 실전 창업에 필요한 내용 중심의 이론 교육은 물론이고 전문가 1:1 개별코칭, 창업실습, IR경진대회 등 상담과 실습 등으로 구성됐다.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의 우수 수료자에게는 창업 시 200만 원 상당의 마케팅, 경영지원비가 지원되고 중·장년기술창업센터 입주 가점도 부여된다.

계명문화대학교 김윤갑 산학협력단장은 “대학의 우수한 창업 교육시스템과 창업지원 인프라를 기반으로 지역 중·장년층들이 창업으로 인생 2막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한편, 계명문화대 중장년기술창업센터는 2016년 중소벤처기업부 지정으로 설립돼 지역 중·장년을 대상으로 성공 창업을 위한 각종 기술·경영·마케팅을 지원한다.

지금까지 총 63명이 실전창업교육과정을 수료해 이 가운데 19명이 실제로 창업에 성공하는 등 꾸준한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서충환 기자 seo@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