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18일 대구미래교육정책기획단 출범식 개최

발행일 2021-06-18 07:00:00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대구시교육청 전경
대구시교육청이 18일 오전 10시 대구교육팔공산수련원에서 ‘2021 대구미래교육정책기획단’ 출범식을 개최한다.

이번 정책기획단은 교육자치 30년을 맞아 지난 대구교육을 되돌아보고 앞으로의 대구교육 10년을 설계하기 위한 교육정책의제 발굴로 ‘대구미래교육 2030’의 청사진을 그린다.

정책기획단은 8개 분과 38명으로 구성되고 학교 현장의 교장과 교감·교사, 교육청의 장학사․교육연구사, 교육행정직 등이 참여한다.

박정곤 동문고등학교장을 단장으로 유치원 분과 권정희 옥빛유치원장, 특수학교 분과 하미애 예아람학교장, 초등학교 분과 김의주 덕인초 교장, 중학교 분과 박미숙 구지중 교장, 일반계고 분과 장재화 운암고 교장, 특성화고 분과 송우용 대구공고 교장, 행정 일반 분과 김충하 학생문화센터 총무부장으로 구성했다.

또 학계와 교육계 전문가, 언론 및 시민단체 등으로 구성된 대구미래교육정책자문위원의 자문을 통해 대구미래역량교육체계 수립에 내실을 기할 방침이다.

박정곤 대구미래교육정책기획단장은 “대구미래교육 2030을 통해 지금까지의 대구교육을 새로운 관점에서 다시 점검하고 다변화 시대에 새로운 미래교육을 설계해 보겠다”고 밝혔다.

대구미래교육정책기획단은 ‘대구미래교육 2030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성큼 다가온 미래교육을 선제적이고 능동적으로 대응할 예정이다.

교육자치 30년을 맞이하는 올해 지난 대구교육의 발자취를 되돌아보고 앞으로 10년간 대구교육의 중장기 교육정책의제도 함께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이러한 요구를 이번 정책기획단에서 잘 반영해서 한 아이도 놓치지 않고, 모든 아이가 성장하는 대구미래역량교육의 새로운 기반을 다진다면 어려운 시기에 망망대해를 헤쳐나가는 든든한 항해도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종윤 기자 kjyun@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많이 본 대구뉴스

많이 본 경북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