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문화예술의전당, 18~19일 ‘오아시스 세탁소 습격사건’ 공연

발행일 2021-06-16 16:05:21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이 18~19일 선보이는 ‘오아시스 세탁소 습격사건’의 홍보 포스터.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이 18~19일 오후 7시 백조홀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민연극 ‘오아시스 세탁소 습격사건’을 공연한다.

2003년 초연된 ‘극단 모시는 사람들’의 연극 ‘오아시스 세탁소 습격사건’은 단순한 상황극이나 말장난으로 웃기려는 코미디의 한계를 넘어 일상 속에서 느끼는 진정한 행복과 감동을 표현하며 웃음을 주는 공연이다.

특히 동아연극상 희곡상, 대한민국 국회대상 등 다수의 상을 받았으며, 2010년부터 중학교 교과서에 수록될 만큼 완성도가 높은 대한민국 대표 창작 희곡 공연이다.

이번 공연은 예전 동네 어귀에나 볼 수 있었던 허름한 세탁소를 거쳐 가는 인물들의 모습 속에 물질만능주의에 의해 어두운 욕망에 눈뜨고 인간성을 상실한 세태를 반영하는 연극으로 대를 이어 오아시스 세탁소를 운영하는 세탁소 주인 강태국 일가와 그를 둘러싼 소시민들의 일상과 사건을 그려낸 소탈한 스토리로 전개된다.

관람료는 전석 2만 원이며 자세한 내용은 안동문화예술의전당 홈페이지(Http://art.ando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진욱 기자 wook9090@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