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리플릿 제작해 인구정책 지원사업 적극 홍보

발행일 2021-06-15 16:09:39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영양군이 제작한 ‘영양에서 누리는 행복한 삶’에 대한 안내 리플릿.


영양군이 ‘영양에서 누리는 행복한 삶’에 대한 안내 리플릿을 제작해 귀농·귀촌 등 신규 전입자를 위한 인구정책 지원사업에 대한 홍보자료로 활용한다.

이번에 제작된 홍보물은 올해 영양군이 추진하는 인구정책과 관련해 14개 분야의 혜택을 한 눈에 편하게 볼 수 있도록 만든 자료다.

군은 이번 홍보물을 통해 군민은 물론 귀농·귀촌을 준비하는 도시민들이 자신에게 필요한 정책을 쉽게 파악해 편하게 혜택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영양군 전입자를 대상으로 지급하는 전입 축하금의 경우 1인당 10만 원씩 세대별 최대 50만 원까지 지원하며, 올해 55명이 지원혜택을 받았다.

청년 직장인 주택임차료 지원사업으로 매월 10만 원씩 최대 3년간 지급해 전입자들이 안정적인 생활을 하도록 돕고 있다.

이와 함께 다양한 귀농 정책과 청년창업 지원, 청년창업 지역정착 지원 등의 청년층의 눈높이에 맞는 실질적인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앞으로도 전입자와 귀농・귀촌인들이 체감할 수 있는 새로운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황태진 기자 tjhwang@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많이 본 대구뉴스

많이 본 경북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