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달성교육지원청, 사이버폭력 예방 교육 진행

발행일 2021-06-12 07:00:00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대구달성교육지원청 전경
대구달성교육지원청 Wee센터가 찾아가는 학급별 사이버폭력 예방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예방 교육은 사이버폭력의 특징과 심각성에 대한 이해를 돕고 그에 대한 대처방안과 예방법을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실제적인 자료로 구성됐다.

모두 3개교, 10학급에서 이뤄지는 교육은 지난 10일 북동초등학교 3학급을 시작으로 오는 23일 명곡초 5학급, 다음달 7일 하빈초 2학급으로 운영된다.

달성지원청은 학급별 사이버폭력 예방 교육 외에도 사이버폭력 가·피해 학생의 선도 및 치유를 위한 맞춤형 개인 상담, 사이버폭력 예방을 위한 전문 상담 인력 연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사이버 공간의 긍정적 기능을 활성화하고 건전한 사이버 문화를 형성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조성철 대구달성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다양한 사이버폭력 예방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 속에서도 학생이 건강한 방법으로 활발히 소통하고 관계 맺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온택트(Ontact) 시대로의 변화에 맞춘 다각화된 안전망 구축으로 학생들의 마음건강 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종윤 기자 kjyun@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