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제59회경북도민체육대회 14개 종목 380명출전

발행일 2021-06-09 16:34:10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이철우 예천군체육회장이 제59회 경북 도민체육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들을 격려하고 있다.


예천군은 이달부터 오는 9월 말까지 11개 시·군에서 분산 개최되는 제59회 경북 도민체육대회 에 14개 종목 380명이 참가한다고 9일 밝혔다.

예천군은 9일 오후 2시, 예천공설운동장에서 선수단 및 김학동 군수,김은수 군의장 이철우 군체육회장, 이학승 교육장.임원, 체육회 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필승을 다짐하는 선수단 결단식을 가졌다.

특히 제58회 도민체전이 코로나 19로 취소된 만큼 도민 안전을 위해 개·폐회식을 개최하지 않고, 종목별 로 시·군별 분산 개최하는 등 인원의 집중을 최소화 했다.

예천군은 태권도(영천), 볼링(상주), 축구(안동), 궁도(경산), 테니스(상주), 탁구(청송), 씨름(예천), 배구(문경), 육상(영천), 소프트테니스(문경), 농구(김천), 골프(김천), 배드민턴(김천)의 모두 14개 종목에 참가한다.

예천군과 군 체육회는 지난 5월 말부터 이달 초까지 종목별로 구슬땀을 흘리며 집중 훈련을 하고 있는 선수들에게 최선을 다하는 예천군민의 긍지를 보여 줄 것을 당부했다.

이철우 예천군체육회장은“지난 도민체전 이후 우수 선수 발굴 및 체계적인 훈련 등을 통해 선수 강화훈련 에 매진한 만큼 이번 도민체육대회에서도 좋은 성적 을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학동 예천군수는“코로나 19로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대회를 준비한 선수들과 임원들에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예천군은 예천아시아U20육상경기선수권대회’ 의 개최지로, 개최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등의 부대 효과를 얻어 새로운 도약의 기회로 삼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권용갑 기자 kok9073@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