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일반

교육부 ‘에듀테크 교육’, 구미고·안동고 선정

경북도교육청 전경.
경북도교육청은 미래 교육 변화에 대비한 교육부 공모 사업인 ‘에듀테크 활용 교육혁신 사업’에 구미고등학교와 안동고등학교가 각각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이 사업은 첨단 기술을 기반으로 학생 맞춤형 교육 과정을 운영하기 위해 학교 내외 교육 자원의 효율적인 연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미래형 교수·학습혁신과 학생 개별 맞춤형 교육을 실현하는 사업인만큼 ‘에듀테크 선도 고교’와 ‘온라인 공동교육 거점센터’로 나뉜다.

구미고는 지난해 구미 형곡고에 이어 ‘에듀테크 선도고교’에, 안동고는 지난해 포항동성고에 이어 ‘온라인 공동교육 거점센터’에 선정됐다.

구미고와 안동고는 이번 교육부 심사에서 모든 영역에서 가장 우수한 등급을 받았다.

구미고는 △에듀테크 기반 학사 및 학생 안전 스마트 시스템 구축 △에듀테크 접목 온오프라인 블렌디드 수업과 평가 혁신 △교원 스마트 미래교육 전문성 강화 △지역 사회 연계 스마트 지역 모델 구현 등 모든 영역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안동고는 △교육소외지역 온라인 기반 학습 선택권 확대 △ 정규시간 내 온라인 공동교육과정 개설 운영 △ 에듀테크 솔루션 활용 온라인 평가 △ 온라인 기반 미래형 교수·학습 인프라 조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경북교육청은 경북형 고교학점제 사업과 연계해 첨단 기술 기반 교육환경 조성과 에듀테크에 기반한 미래형 교수·학습 구현, 학생 맞춤형 교육을 선도적으로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학교는 에듀테크 활용과 공유학습체제 운영 등 미래형 교육환경으로 변해 가고 있다”며 “고교학점제 도입에 대비해 에듀테크 교육혁신 사업 운영으로 모든 학생의 고른 성장 지원과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을 실현하는 미래형 고교교육 모델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김형규 기자 kimmark@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