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일반

경산시, 코로나19 극복 ‘경산시민 잠시 멈춤’ 캠페인 펼친다

지난 4일 경산시청 대회의실에서 ‘경산시민 잠시 멈춤’ 캠페인을 위한 사회단체장 초청 간담회가 열리고 있다.
경산시가 지속적인 코로나19 집단감염 발생에 따라 감염 연결고리를 원천적으로 끊어내기 위한 ‘경산시민 잠시 멈춤’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펼친다.

지역 확진자가 줄어들지 않는 상황이 이어지자 시민 스스로 코로나 확산을 방지하는 범시민 캠페인을 전개하겠다는 것.

경산시는 지난 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지역 20여 개 사회단체장과 함께 ‘경산시민 잠시 멈춤’ 캠페인 전개를 위한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시는 코로나19 위기의식 공유 및 캠페인 동참 협조와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시민참여 분위기 조성을 사회단체장들에게 요청했다.

특히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모임 등으로 인한 추가 확산을 막고자 캠페인을 통해 시민 스스로 책임감 있는 방역 의식을 갖도록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 개인방역 철저, 자발적 선제검사 및 백신접종 참여를 독려했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모임으로 인한 이동량이 많은 만큼 코로나19 추가 확산을 막기 위해 ‘경산시민 잠시 멈춤’ 캠페인 추진에 들어간다”며 “나와 내 가족, 우리 모두를 지키기 위해 시민 모두가 캠페인에 동참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남동해 기자 namdh@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남동해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