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어린이날 환경축제 개최

발행일 2021-05-03 13:13:12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대구창의융합교육원 전경
대구창의융합교육원 부속 대구녹색학습원이 5월5일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와 가족 1천여 명을 대상으로 ‘2021 어린이날 환경축제’를 개최한다.

5일 열리는 이번 환경축제는 △체험형 에코생활 △오감형 에코생활 △슬기로운 에코생활 등 3가지 에코존으로 나뉜다.

각 에코존별로 특색 있는 주제를 설정해 평소 접하기 힘든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체험형 에코생활’은 환경과 관련된 주제를 알아보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에코존으로 태양광 자동차 만들기, 태양열 조리기로 간식 만들기, 바람개비 업사이클링 등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오감형 에코생활’은 기후와 환경을 보고 듣고 느낄 수 있도록 숲 체험하기, 희망나무에게 약속 편지쓰기 프로그램 등으로 운영된다.

‘슬기로운 에코생활’에는 슬기로운 녹색소비, 슬기로운 분리수거, 슬기로운 동물보호 프로그램 등이 있다.

장진주 대구창의융합교육원장은 “어린이들이 코로나19로 인해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지 못하는 상황 속에서도 환경교육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효과적인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학생이 기후·환경 위기 시대를 슬기롭게 헤쳐나갈 수 있는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종윤 기자 kjyun@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많이 본 대구뉴스

많이 본 경북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