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일반

고령군, 대구·경북 플레이캠핑페어 박람회 ‘최우수 부스 운영상’ 수상



곽용환 고령군수와 관광진흥과 직원들이 2021 대구·경북 플레이캠핑페어에서 ‘최우수 부스 운영상’ 수상을 축하하는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고령군이 지난 16~18일 대구 EXCO 전시관에서 열린 2021 대구·경북 플레이캠핑페어에서 ‘최우수 부스 운영상’을 수상했다.

고령군은 경북에서 유일하게 자체 홍보관을 설치하고 지역 캠핑여행을 테마로 한 관광홍보부스를 운영해 타 지자체들의 관심을 끌었다.

이번 관광홍보관은 지역의 대표 캠핑 명소인 대가야체험캠프, 대가야카라반, 부례관광지, 징검다리연구소(카페, 캠핑장)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특히 홍보관 중앙에는 징검다리연구소캠핑장의 대표 ‘포토스팟’인 만개한 백일홍 나무의 이미지를 활용한 포토존이 마련됐다.

고령군은 지난 16~18일 대구 EXCO 전시관에서 열린 2021 대구·경북 플레이캠핑페어에서 ‘최우수 부스 운영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고령군 관광홍보관.
이밖에 군은 올해 가을 개최 예정인 고령 대가야문화재야행의 홍보 포스터를 이용해 관람객들에게 행사 테마 프로그램 등에 대해 안내했다.

또한 홍보 부스 포토존에서 촬영한 사진을 업로드하는 SNS 인증 이벤트, 고령군 유튜브 채널 구독 이벤트 등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했다.

이밖에 비대면 드라이브 투어 ‘고령으로 드루와’와 비트박서이자 인플루언서인 ‘JCOP’을 메인 모델로 한 비대면 관광 ‘펀택트 고령’ 관광홍보영상도 관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박람회를 통해 사전 공개한 ‘펀팩트 고령’ 관광 홍보 영상은 이달 마지막 주 고령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정식 공개될 예정이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고령을 방문한 관광객 모두가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김재호 기자 kjh35711@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재호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