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일반

대구 수성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우수사례 공모전 ‘우수상’

이연경 대구 수성구 어린이급신관리지원센터장(왼쪽)이 김대권 수성구청장과 클린업로드 프로그램 우수상 수상을 기념하는 사진을 찍고 있다.


대구 수성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2020년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클린업로드 프로그램’으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수성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2019년 위생순회방문지도 결과를 분석해 조리원의 위생관리 실천율이 낮은 항목을 선정해 관련 교육자료와 지원물품을 제공했다.

이후 카카오톡을 통해 위생복 착용, 행주 용도별 구분 사용 등 위생관리가 미흡한 항목에 대한 실천사항 미션을 제시하고, ‘우수급식소 온라인 견학’ 등 동영상 교육자료를 전달했다.

그 결과 위생복, 위생모 착용 등 조리원 개인위생관리가 프로그램 운영 전 59.7%에서 70.3%로 상승했다.

또 행주, 사용장갑, 앞치마의 용도별 구분 사용이 78.5%에서 90.5%로 상승, 가열하지 않는 식재료 소독 및 세척이 43.5%에서 75.7%로 위생관리 실천율이 크게 높아졌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앞으로도 어린이급식소의 위생적인 급식환경 조성 및 영양수준을 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아이들이 안전한 급식환경 조성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신헌호 기자 shh24@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헌호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