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대구시설공단 행안부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1위

특별시 광역시 공단 중 1위…고객만족 우수기관 선정
고객만족을 위한 지속적 노력 인정

대구시설공단 전경
대구시설공단이 행정안전부(이하 행안부)가 주관하는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90.0점을 받아 특별·광역시 시설공단 중 전국 1위 및 고객만족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지방공기업평가원에서 전국 369개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지난해 7~11월 실시했다. △서비스 환경 △서비스 과정 △서비스 결과 △사회적 만족 △전반적 만족 등 5개 분야로 평가했다.

대구시설공단은 90.0점을 획득해 2년 연속 고객만족도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공단의 고객만족도는 전국 광역 시설공단 평균(86.7점), 전국 기초 시설공단 평균(85.7점), 지방공기업 전체 점수 평균(80.7점)을 크게 웃돌았다.

공단은 ‘시민행복 365일 시민만족 100%’를 목표로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최상의 고객 서비스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전 부서의 고객 접점 서비스 개선을 위해 노력해 왔다.

이를 위해 부서별 CS(고객서비스)마스터를 선정해 서비스 책임제를 실시하고, 연중 지속적 서비스 모니터링과 고객의견 소책자 제작 등 고객중심의 서비스 품질관리에 주력해왔다.

전문적인 고객응대 표준화를 위해 지방공기업평가원 CS컨설팅을 진행해 고객만족경영을 위한 중장기 목표를 재설정하고 부서별 세부 실천과제를 마련했다.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 한국서비스 품질우수기관(SQ) 인증 등을 획득했다.

김호경 이사장은 “3년 연속 고객만족도 우수기관을 목표로 고객소통경영을 위한 홍보 및 소통 플랫폼을 활성화하고, 서비스 경영 확립을 위한 직원 역량교육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주형 기자 leejh@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주형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