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학교 내 불법 촬영카메라 집중 점검 실시

발행일 2021-03-16 14:58:43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군위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관계자가 최근 지역 학교를 대상으로 디지털 범죄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탐지 장비를 활용해 집중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군위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최근 지역 학교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성범죄를 예방하기 위한 불법 촬영카메라 집중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불법카메라를 이용한 디지털 성범죄 급증에서 비롯된 학생 및 교직원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자 시행됐다.

또 기술 발달로 인한 불법촬영 카메라 소형화 추세에 따라 탐지 장비를 활용, 교내 디지털 범죄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이뤄졌다.

이에 군위교육지원청은 해당 점검팀을 구성하고, 불법촬영 카메라 설치 우려가 있는 교내 화장실과 탈의실 등을 중점으로 육안 점검과 동시에 탐지 장비를 활용한 집중 점검에 나섰다.

군위교육지원청 신덕섭 학교지원센터장은 “디지털 성범죄 관련 인식제고를 위한 예방교육을 강화하고 학생들과 교직원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배철한 기자 baech@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