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학교, ‘교육국제화역량 인증대학’ 인증 유지

발행일 2021-02-18 18:31:09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5년 연속 교육국제화역량 인증 획득

영남이공대학교 전경
영남이공대학교가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2020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 및 유학생 유치·관리 실태조사’를 통과해 내년 2월까지 ‘교육국제화역량 인증대학’을 유지하게 됐다.

교육국제화역량(IEQAS) 인증은 고등교육의 국제적 경쟁력 제고와 대학 국제화의 모범적 기준 제시를 위해 교육부가 시행하는 국제화 역량 인증 제도이다.

영남이공대학교는 이번 실태조사에서 불법체류율, 중도탈락률, 유학생 의료보험 가입률 등 필수지표심사와 핵심여건지표 평가, 위원회 심의 단계를 모두 통과했다.

교육국제화역량 인증대학으로 영남이공대학교 외국인 유학생은 외국인 유학생 비자발급 절차 간소화, 정부초청장학생 수학대학 선정 시 가점 부여, 해외 한국유학박람회 개최 시 참여 우대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현재 영남이공대학교에는 베트남을 비롯해 우즈베키스탄, 몽골, 잠비아 등 9개국, 400여 명의 외국인 유학생이 재학 중이다.

박재훈 영남이공대총장은 “5년 연속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을 획득하면서 대학의 국제화 역량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셈”이라며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유학생 관리와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대학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할 생각”이라고 했다.

서충환 기자 seo@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